본문 바로가기

파리공원 : 프랑스와의 수교 100주년 기념 공원. 에펠탑, 개선문이 세워져있는 곳

by 넥스루비 2017. 6. 10.

파리공원은 한국과 프랑스의 수교 100주년이 되는 1986년에 기념 사업의 하나로서 서울에 파리광장을, 파리에 서울광장을 각각 조성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에 목동 신시가지의 제 2 근린공원을 파리공원이라 명명하고 그 일부를 파리광장으로 꾸몄습니다. 

파리공원은 기념공원으로서의 상징성과 근린공원으로서의 편익성을 가진 프랑스와의 우호, 교류, 호혜, 친목 등의 수교이념을 표상하는 공원으로서, 주요시설로은 한국의 영역으로서 서울광장과 연못과을, 프랑스 영역으로서 파리광장을 배치하고 한국과 프랑스가 어우러지는 개념으로 한불마당을 만들었습니다. 

서울광장에는 삼태극 문양으로 바닥포장을 하고 벽화 및 벽천을 설치하였으며, 파리광장에는 프랑스 양식의 무늬화단을 조성하여 기념광장의 특성을 살리고 계절에 따라 다양한 화초류를 심어 장식적, 교육적 효과를 도모하였습니다.

파리근린공원은 양천구 목5동 906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1987년 6월 30일 조성되었다. 1986년 우리나라와 프랑스의 수교 100주년을 기념하고, 나아가 우방국으로서의 굳건한 협력의지를 다지고자 당시 양국 정상간의 의견일치로 정부간 협정을 맺어 조성된 공원으로 프랑스 파리시에도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서울공원이 있다.

주요시설로는 상징조형물인 환경조각, 열주, 벽천 등과 모형 개선문, 모형 에펠탑 등이 있고 공원 전체적인 색상은 한.불 양국 국기의 공통적인 청섹, 홍색, 백색을 주로 사용하였으며 프랑스 전통양식의 자수화단이 조성되어 있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