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4(목) ~ 9.17(일)
세계5대 갯벌의 우수성와 우리나라 3대 어장 중의 하나인 칠산 앞바다 갯벌에서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갯벌은 영양염류와 에너지가 풍부하고, 오염정화 기능은 물론 최근에는 미용·관광적 기능까지 새롭게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우리 지역의 갯벌은 겨울에는 조류에 밀려 나갔다가 여름에 다시 쌓이는 등 계절에 따라 움직이며 숨을 쉬는 갯벌로 알려져 있다. 또한 갯벌에서 생산되는 천일염은 우수한 미네랄 성분을 다량 함유하여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이러한 천혜의 자연자원에서 다양한 종류의 갯벌스포츠와 천일염 체험 등이 펼쳐진다.
- 백바위해수욕장 일원(염산면 칠산로 899-27)
- Tel. 061-350-5224
- tour.yeonggwang.go.kr
□ 주요프로그램 :
- 갯벌스포츠 : 갯벌풋살, 머드킹 콘테스트, 뻘배타기, 갯벌씨름, 갯벌기마전, 갯벌닭싸움 등
- 체험행사 : 장어잡기, 갯벌걷기, 동죽캐기, 오색소금 기념품 만들기, 소금산, 염전체험 등
- 문화행사 : 칠산작은음악회, 종교음악 경연대회, 북한동포 예술단 공연 등
- 부대행사 : 농,수,특산품 홍보, 판매장, 원자력 홍보관 등
우리나라의 서해안은 세계 5대 갯벌의 하나로 알려져 있다. 그 중에서도 영광지역의 해안은 염산면에서 백수읍, 법성면, 홍농읍에 이르기까지 광활한 면적을 가지고 있으며, 장소에 따라 고운 입자의 갯벌과 모래갯벌이 혼재하고 있다.
특히 염산면의 두우리 갯벌은 여름에 생성되었다가 겨울에는 조류에 의해 밀려나가므로 부패되지 않고 숨쉬는 갯벌로 알려져 있으며, 게르마늄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세계적인 품질의 갯벌을 널리 홍보하기 위하여 축제를 추진하게 되었으며, 2015년부터는 갯벌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품질의 천일염을 함께 홍보하기 위하여 축제명칭에 천일염을 포함시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