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8(월)
오는 9월 치매극복주간을 맞아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는 치매인식 개선과 치매극복 캠페인 확산을 위해 ‘제10회 치매극복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치매관련 기관들의 협력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한 이번 행사는 9월 18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진행됩니다. 오전 기념식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을 비롯해 치매 관련 각계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치매유공자 표창, 청소년 치매극복 리더 시상식, 치매 홍보대사 위촉식을 거행할 예정이다.
‘국가가 책임지는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나라’를 주제로 하는 이날 행사는 ▲한울림 무대 ▲헤아림 마당 ▲다드림 나눔관으로 구성되어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 치매극복 박람회, 치매 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울림 무대’에서는 제10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과 더불어, 아름다운 선율과 하모니로 치매극복의 희망을 노래하는 ‘2017 치매극복 실버합창대회’ 본선대회가 펼쳐진다.
치매극복 박람회가 열리는 ‘헤아림 마당’에서는 치매와 관련한 여러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해 치매환자와 가족뿐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치매상담, 치매정보를 제공하며, 참여업체의 치매 관련 체험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다드림 나눔관’에서는 치매극복 토크콘서트가 진행되어 전문가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으며, 치매 관련 도서를 비치하여 치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 2017.9.18(월)
- 10:00 ~ 17:00
- 코엑스(COEX) E홀 (3층)
- 문의: 중앙치매센터 치매상담콜센터 Tel. 1899-9988
- www.nid.or.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