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21세기를 대비한 동북아 국제 물류중심 항만의 개발
- 국제 컨테이너 주항로 상의 중심항 (Hub-Port) 위상 확보
- 동북아 경제권의 관문항으로서의 국제 환적항 기능제고
ㆍ부산항의 만성적인 화물적체 해소로 국가 경쟁력 제고
ㆍ항만과 도시기능이 조화된 종합 물류
ㆍ정보 거점공간 조성
ㆍ웅동만, 제덕만 일원
ㆍ사업기간 : 1995 ~ 2011 년(16년)
ㆍ총사업비 : 9조 1,542 억원 (정부 4조 1,739억원, 민자 4조 9,803억원)
ㆍ사업내용(컨테이너부두 30선석, 항만 및 배후부지 324만평)
◆ 기대효과
ㆍ수출입화물의 원활한 처리로 물류비용 절감, 국가경쟁력 제고
ㆍ하역시설의 확충 및 하역능력 향상
- 접안능력 30선석 (최대 5만톤급), 하역능력 804만 TEU/년
- 국제 컨테이너 주항로 상의 중심항 (Hub-Port) 위상 확보
- 동북아 경제권의 관문항으로서의 국제 환적항 기능제고
ㆍ부산항의 만성적인 화물적체 해소로 국가 경쟁력 제고
ㆍ항만과 도시기능이 조화된 종합 물류
ㆍ정보 거점공간 조성
◆ 사업개요
ㆍ위 치 : 부산광역시 강서구 가덕도 북안, 진해시 용원동 및 안골동,ㆍ웅동만, 제덕만 일원
ㆍ사업기간 : 1995 ~ 2011 년(16년)
ㆍ총사업비 : 9조 1,542 억원 (정부 4조 1,739억원, 민자 4조 9,803억원)
ㆍ사업내용(컨테이너부두 30선석, 항만 및 배후부지 324만평)
◆ 기대효과
ㆍ수출입화물의 원활한 처리로 물류비용 절감, 국가경쟁력 제고
ㆍ하역시설의 확충 및 하역능력 향상
- 접안능력 30선석 (최대 5만톤급), 하역능력 804만 TEU/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