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도(猪島) - 콰이강의 다리를 연상....

by 넥스루비 2007. 8. 7.
영화 콰이강의 다리를 연상케 하는 저도연육교가 있어 더욱 유명한 섬이다. 이 연육교는 길이 1백70m, 폭 3m, 높이 13.5m의 절제다리로 경남 마산시 구산면 구산리와 저도를 이어주는 유일한 통로로 1987년에 완공되었다.

다리의 안전 관계로 12인승 이하의 승합차나 1톤 이하의 화물차량만 다닐 수 있지만 입구에 차를 잠시 주차시켜 놓고 도보로 건너는 것도 정말 멋있다. 다리 중간에서 남해안의 시원한 해풍을 맞으며 탁트인 바다 풍경을 바라보는 맛(?)이란....

다리의 양쪽 아래에 있는 바위가 바다 가운데로 길게 드리워져 있고, 바다의 수심도 깊지 않아 다리를 건너면서 아래를 보면 남해의 푸른 쪽빛 바다가 투명하다. 다리를 건너면 많은 횟집들이 길손들을 반기는데 마을 앞바다에서 직접 잡은 고기라 그런지 회 맛이 매우 쫄깃하다. 또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다.

저도는 섬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낚시터를 이루고 있으며, 해안 개펄에서는 바지락도 잡을 수 있다. 낚시배(4인 기준)를 하루종일 빌리는데는 2만원이며, 낚시 장소까지 오가는데는 3만원이다.

낚시 외에 등산하기에도 좋은 곳으로 가족나들이 코스로 적격이다. 섬 한가운데 있는 용두산(해발 200m)의 등산 코스는 그야말로 도시에서 찌든 떼를 탁 털어 낼 수 있는 코스이다. 약 2시간 정도 소요되며, 정상에서 보는 남해안의 올망졸망한 이름모를 섬들을 보고 있노라면 어느듯 시인이 된다. 푸른 쪽빛 바다에 수정을 뿌려 놓은것 같아 가슴 속까지 후련하다.

청소비조로 입장료를 징수한다. 이 비용으로 섬 전체가 깨끗해 질 수 있다면 당연히 내어야 하지 않겠는가? 자연과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

[승용차]
●부산
남해고속도로 - 마산시외버스터미널 - 여객선터미널 - 월영동 해안도로 - 가포유원지 - 덕동 하수처리장에서 좌회전 - 지방도(1035호) 이용 - 반동마을 - 구복마을 - 저도연육교 - 저도

●대구
구마고속도로 - 서마산IC - 진주/통영 2번 국도 - 현동 검문소에서 좌회전 - 지방도(1035호) 이용 - 반동마을 - 구복마을 - 저도연육교 - 저도

●서울/대전
경부고속도로 - 구마고속도로 - 서마산IC - 진주/통영 2번 국도 - 현동 검문소에서 좌회전 - 지방도(1035호) 이용 - 반동마을 - 구복마을 - 저도연육교 - 저도

[대중교통]
●시외버스
* 서부시외버스터미널에서 부산 - 마산, 05:40분부터 22:30분까지 8분 간격으로 운행
* 대구 - 마산, 06:30분부터 21:30까지 30분 간격으로 운행,
* 인천 - 마산, 08:30분부터 18:30분까지 1시간 간격 운행

마산시외버스터미널(☎055-256-1624) 하차, 택시 이용

●고속버스
* 남부터미널에서 서울 - 마산, 06:00부터 21:00까지 20분 간격 운행
* 광주 - 마산, 대구 - 마산, 대전 - 마산

마산고속터미널(☎055-255-2576) 하차, 택시 이용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