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공원집 :: 자연의 경치와 아늑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

by 넥스루비 2007. 2. 20.
- 토속음식: 소공원집
- Address: 경기 구리시 아천동 156
- Tel: 031-562-1797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소공원집은 자연의 경치와 아늑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은 사철탕, 닭, 오리 등 맛깔스런 음식이 입맛을 돋구어 주며,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없이 찾을 수 있는 곳이다.
사철탕은 수육, 전골, 무침 등 다양한 메뉴를 준비하고 있는데, 수육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식이 "보신탕" 이라면 개고기 애호가들 만이 즐길 수 있는 메뉴이다. 양념이 전혀 안된 삶은 고기에 삶은 졸(부추) 과 20가지가 넘는 재료로 특별히 배합된 양념(다데기)을 곁들여 먹으면 개고기 특유의 찰지고 구수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전골은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어 가스불에 직접 익혀 먹는 메뉴로 가족들 식사, 직장 동료와의 술안주 등으로 애용할 수 있다. 졸(부추), 그리고 다양한 채소가 들어간 전골은 더욱더 채소의 신선한 맛과 20가지가 넘는 양념의 배합으로 한층 더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며, 다 드신 후에 가스불에 조린 찌개 국물에 채소와 들기름을 곁들여 밥을 볶아 드시면 한층 더 구미를 당길 것이다. 마지막으로 무침은 술안주에 간편히 드실 수 있는 음식으로 깻잎과 졸(부추)에 갖가지 양념을 첨부시켜 고온에 볶음으로써 채소의 신선한 맛과 개고기의 담백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닭요리는 백숙과 닭도리탕이 준비되어 있는데, 백숙은 밤, 대추, 인삼, 마늘 등을 넣고 푹 삶아 큰 접시에 담아 내온 닭고기의 담백하고 부드러운 고기맛을 즐기신 다음 뚝배기에 담아 나오는 쫄깃하고 구수한 찹쌀 누룽지 죽의 맛이 일품이다. 닭도리탕은 육질 좋은 닭과 강원도 찰감자에 호남식으로 갖은 양념을 하여, 먹음직스럽고 얼큰하며 감칠맛 나는 것이 아무리 먹어도 물리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오리요리는 오리찜과 오리탕, 주물럭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오리탕은 오리를 잡아 수년간의 경험상 고기맛이 가장 좋은 2시간 냉장 숙성후 토막낸 오리고기와 갖은 양념과 야채를 곁들여 단백함과 얼큰함이 절묘하게 조화된 음식으로 쫄깃한 고기와 야채로 술안주를 하시고 남은 국물에 밥을 말아 드시면 더없는 영양식과 특별한 미식(美食) 이 될 것 이다.
이렇게 소공원집은 사철탕, 닭, 오리 어느하나 맛에서 부족한 것이 없는 집으로, 최고의 맛을 만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주말에 찾은 가족과 각종 모임단위 손님들의 보다 나은 단란함과 휴식 공간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과 정성을 다하고 있다.



[승용차]
교문동에서 워커힐 방향에 위치. 교문동 - 아천동마을로 가는 삼거리 신호등에서 - 워커힐 방향으로 - 삼거리 - 우회전 - 소공원집 위치.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