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순메밀묵집 :: 혈액을 맑게하여 고혈압과 당뇨에 효능이 있는 메밀묵

by 넥스루비 2007. 2. 22.
- 토속음식: 순메밀묵집
- Address: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월문1리 1246
- Tel: 031-576-6946

잔고개 순메밀묵집은 남양주시 와부읍 월문리, 덕소 마을에서 20년 가깝게 메밀묵을 쑤어오고 있다. 하루도 빼놓지 않고 하루에 메밀 한 말씩을 담가 메밀묵을 쑤어낸다. 새벽 4시에 일어나 5시부터 메밀을 갈기 시작하면 11시쯤 묵이 완성되어 점심 손님을 맞는다. 메밀은 자기 전에 불려 놓았다가 통째로 가는데, 껍질과 함께 곱게 갈아낸 메밀을 자루에 넣고 물을 부어가며 걸러낸 것을 풀이 되도록 계속 저으며 끓여야 한다고 한다. 너무 묽어도 안되고 너무 되도 응어리가 지고, 불을 너무 지펴 눌어붙어도 묵에서 탄내가 나 버리게 된다는 것이다. 옥호가 무색하지 않게 잘 끓여내 메밀껍질이 까뭇까뭇 박힌 메밀묵은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고유한 우리 메밀묵 맛이 난다. 메뉴는 메밀묵말이와 묵무침 두 가지 뿐이다. 묵무침은 묵을 썰어 따끈한 물에 한 번 씻어내 양념에 무치고 시원한 동치미국과 함께 내고, 묵말이는 썬 묵을 메밀육수에 말아 양념을 얹어주거나 고객의 취향에 따라 빨간 김치국에 말아주기도 하는데 별미다. 논가에 나앉은 허름한 집이지만 고객들은 주로 서울에서 온 중년 이상의 단골 손님들이 입에서 입으로 전해듣고 찾아와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하루 종일 집을 비우지 못한다고 한다. 또한 메밀음식은 혈액을 맑게하여 고혈압과 당뇨에 효능이 있다고 한다.



[승용차]
남양주시 와부읍(덕소) 월문리로 들어와 월문리 입구에 있는 변전소를 지나서 마석쪽으로 800M 더 들어오면 도로 우측 아래쪽 큰 은행나무가 보인다. 그 은행나무 옆에 위치한다.



[대중교통]
청량리에서 166번 버스를 타고 덕소 주유소에서 하차, 덕소로 들어와 다시 166번 버스를 이용하여 순메밀묵집 앞에서 하차하면 된다. 덕소 주유소에서 하차하지 않으면 종점까지 가게되므로 반드시 주유소 앞에서 하차하여야 한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