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촌의집 :: 28년째 닭백숙과 닭죽을 쑤어내는 닭전문집

by 넥스루비 2007. 6. 15.
- 토속음식: 남촌의집
- Address: 경기 성남시 중원구 은행2동 590
- Tel: 031-733-8843

남촌집은 남한산성유원지 닭집촌에서 28년째 닭백숙과 닭죽을 쑤어내는 닭전문집이다. 이곳 닭은 5∼6개월 사육해 완전히 자란 토종닭에 인삼과 밤, 대추, 마늘, 통감자 등 약재를 넣고 뼈가 쏙쏙 빠지도록 푹 삶아내고 남은 국물에 찹쌀을 넣고 죽을 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큼직한 그릇에 닭은 푸짐하기 이를 데 없고, 양파와 당근 등을 넣고 진하게 쑤어낸 맛이 일미다. 따라나오는 찬도 7∼8가지나 올라 죽맛을 돋우기에 충분하고, 처음부터 워낙 경쟁이 심했던 곳이어서 성수기인 여름철은 10가지가 넘는다. 고추장과 된장은 물론 밑반찬으로 내는 고추지와 나물류, 물김치, 깍두기 등을 하나하나 주인이 손수 장만해 내기 때문에 정갈하고 맛깔스럽기로 소문나 있다. 큰 닭 한 마리를 삶아놓으면 어른 2∼3인이 와도 충분한 양이고 죽까지 포함하면 3∼4인분으로도 넉넉하다. 실속 있는 가격과 맛으로 주말이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손님들이 줄을 잇는다.



[승용차]
잠실이나 양재방면에서 가면 성남 중앙로를 타고 성남법원을 지나서 남한산성 입구 고가 바로 밑에 위치. 전철 남한산성역에서 경기도 광주로 이어지는 새 산업도로를 타고 2km쯤 거리인 남한 산성 유원지 입구, 고가 바로 밑에 위치.



[대중교통]
잠실 교통회관 앞에서 30-1, 30-2 버스를 타고 남한산성 입구에서 하차.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8호선 단애 역에서 하차, 은행동 방향 출구로 나와 남한산성행 버스(30번)를 타고 종점에서 하차, 고가 바로 밑에 위치.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