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석궁 :: 가장 한국적인 맛을 간직한 전통적 비전(秘傳)요리...

by 넥스루비 2007. 4. 15.
- 한식: 요석궁
- Address: 경북 경주시 교동 59
- Tel: 054-772-3347

조선왕조 말엽에 경주 최씨 가문은 부호로서 옛 요석궁 자리에 그들의 저택을 지었다. 전국 각지에서 많은 사람들 이 유람과 나라잃은 울분을 달래며 경주를 찾았으며, 이들은 최씨집을 방문 하여 머물렀기에 전통 한국요리 솜씨가 더욱더 유명해 지게되었다.
고종황제의 아들인 이강 왕자는 이곳에서 대접되는 훌륭한 음식을 즐기면서 5일간이나 머물렀다. 또한 많은 일본 관리들이 전통 한국요리를 대접받기 위해 최씨 집을 방문했다. 초대미국대사 무초일행은 한국 요리와 최씨가문에서 양조된 "법주(法酒)"라는 술을 마시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그 후 경주를 찾는 국내·외의 유명한 인사들은 경주를 찾으면 꼭 이곳 "요석궁"을 들러 가게 되었다. 조선왕조 말엽에 경주 최씨 가문은 부호로서 옛 요석궁 자리에 그들의 저택을 지었다. 전국 각지에서
많은 사람들 이 유람과 나라잃은 울분을 달래며 경주를 찾았으며, 이들은 최씨집을 방문 하여 머물렀기
에 전통 한국요리 솜씨가 더욱더 유명해 지게되었다.
가장 한국적인 맛을 간직한 전통적 비전(秘傳)요리를 "요석궁"에서 공개하는 것은 국제 관광도시인 경주를 찾는 국 내·외 관광객들에게 진심어린 환대와 서비스의 일익을 담당한다는 책임으로 우리의 전통요리와 풍미에 멀리서 찾아오신 손님들에게 우리의 음식문화를 제대로 알리고저 하는 작은 마음뿐이라고 한다.
많은 유명인사들이 경주에 오시면 꼭 찾으시는 요석궁.. 올해는 전두환, 노태우 전 대통령도 엑스포를 보시고 요석궁에서 식사를 하셨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