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명촌 :: 옛고향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곳

by 넥스루비 2007. 7. 13.
- 토속음식: 무명촌
- Address: 경기 포천군 화현면 화현리 393-7
- Tel: 031-531-1100

무명촌은 신토불이로 설계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짚으로 직접 엮은 초가지붕과 장독대, 절구통, 여물통, 지게, 멧돌, 절구, 호롱불 등 보기만 해도 고향의 정취가 물씬 풍기도록 연출해냈다. 광릉내에서 일동방향으로 자동차로 30분 정도를 달리다보면 일동 시내에 못미쳐 도로 좌측에 이 지형에 잘 어울리는 깨끗하고 고풍스럽게 단장된 갈대숲 담장의 초가집이 한눈에 들어온다. 바로 이곳이 무명촌이다.
지난 1995년 12월 중순에 개업한 이곳은 한국의 전통모습을 골고루 완벽하게 갖춘 곳으로 2000평 규모에 걸맞게 민속 초가집으로 설계되어 도심에서 느끼지도 볼 수도 없는 옛 고향에서나 볼 수 있는 모습들을 접하게 되어 많은 도시인들로부터 환영을 받는 곳이기도 하다. 입구에 들어서면 내부에서 모니터로 손님을 확인 친절과 봉사로 안내를 받게 된다. 시골장터를 재연시켜 장작불을 피워 즉석에서 만든 빈대떡과 특별히 자체개발된 무명주 한잔이면 마치 사극에서나 볼수 있는 옛 선비의 모습그대로다. 무명촌의 동물농장, 자연학습장(무공해 채소밭), 암탉이 알을 품는 광경과 갖가지 옛것으로 수집된 볼거리는 어느 곳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이곳의 자랑거리이기도 하다. 또한 내부 구조는 안채로 청실, 복실, 홍실, 내실이란 명칭을 붙여 한지로 벽이 단장되어 고풍 스러움은 물론 옛날로 되돌아가는 기분을 자아내게 만든 게 특징이다.
덧붙여 전통 찻집은 천정을 소나무 껍질로 단장되어 은은한 솔의 향기가 분위기를 한층 돋구어주며 벽난로 앞에서 열두가지 약제를 첨가하여 만든 무명촌 고유차인 "무명차"는 이곳의 대표적인 명차로 소문이 자자하다. 또한 뭐니뭐니해도 이곳 명소의 최고를 자랑하는 요리 메뉴로는 생등심, 이동갈비, 냉면, 된장국 등이 대표적이고 다른곳과 비교해 값이 싸고 질이 좋기로 정평이 나 있는지 오래다. 그래서 이곳을 찾는 사람들은 각계각층으로 다양하다. 이곳에 분포된 골프장 내장객들과 백운 계곡의 가족나들이 손님들로 언제나 성황을 이루고 있다.



[승용차]
승용차로 광릉내에서 일동방향으로 자동차로 30분 정도를 달리다보면 일동 시내에 못미쳐 도로 좌측에 초가집이 한눈에 들어온다. 이 곳이 무명촌이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