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구 대교동1가
부산대교는 1934년 준공된 영도대교와 더불어 영도와 내륙부산을 연결하는 통로이다. 본 대교가 완공됨으로서 기계공업단지 및 신흥항만으로 성장하는 영도지구의 물동량을 신속히 처리 할 수 있는 산업도로겸 임항도로로서 기능을 발휘하게 되었다.
시설개요를 보면 길이 260 m . 너비 20 m . 4차선의 차도와 양쪽에 너비 2 m 씩의 인도가 갖추어져 있다. 영도대교와 평행하게 그 동쪽에 100 m 가량의 간격을 두고 가설된 다리이다.
시공기간 1976. 10∼1981. 1. 30까지 40개월 걸쳐 많은 난점을 해결하면서 순수 우리의 기술 자재로서 완공시킨 국내 최초의 3경간 연속 아치교이다. 기초시공에서 최종부대공사를 마무리지을 동안에 현장 시공조건에 의해 WELL. 설계변경 광탄성 실험의 여러 차례 공법변경 및 시험 등을 거쳐 준공한 것이다.
[승용차]
●남포동에서 구(舊) 시청 방향으로 진행, 롯데백화점 신축현장 뒷편
●부산역에서 남포동 방향으로 진행, 연안여객 터미널쪽으로 진행
[대중교통]
●지하철
1호선 남포동역역 하차, 구(舊) 시청쪽 방향으로 도보로 5분
●버스
* 자갈치시장 혹은 남포동에서 8-1번, 11번, 13번 버스 승차, 연간여객 터미널 하차
* 부산역에서 88-1번 버스 승차, 연안여객 터미널 하차
* 해운대역에서 109번 버스 승차, 연안여객 터미널 하차
부산대교는 1934년 준공된 영도대교와 더불어 영도와 내륙부산을 연결하는 통로이다. 본 대교가 완공됨으로서 기계공업단지 및 신흥항만으로 성장하는 영도지구의 물동량을 신속히 처리 할 수 있는 산업도로겸 임항도로로서 기능을 발휘하게 되었다.
시설개요를 보면 길이 260 m . 너비 20 m . 4차선의 차도와 양쪽에 너비 2 m 씩의 인도가 갖추어져 있다. 영도대교와 평행하게 그 동쪽에 100 m 가량의 간격을 두고 가설된 다리이다.
시공기간 1976. 10∼1981. 1. 30까지 40개월 걸쳐 많은 난점을 해결하면서 순수 우리의 기술 자재로서 완공시킨 국내 최초의 3경간 연속 아치교이다. 기초시공에서 최종부대공사를 마무리지을 동안에 현장 시공조건에 의해 WELL. 설계변경 광탄성 실험의 여러 차례 공법변경 및 시험 등을 거쳐 준공한 것이다.
부산대교는 개항 100년으로 한국의 관문인 부산의 산업발달의 상징으로 세워졌으며 그 구조가 재래의 교량에 비해 복잡하고 웅장함에서 불구하고 우리의 기술과 자재로 완공되어 졌으므로 그 의의가 크다.
[승용차]
●남포동에서 구(舊) 시청 방향으로 진행, 롯데백화점 신축현장 뒷편
●부산역에서 남포동 방향으로 진행, 연안여객 터미널쪽으로 진행
[대중교통]
●지하철
1호선 남포동역역 하차, 구(舊) 시청쪽 방향으로 도보로 5분
●버스
* 자갈치시장 혹은 남포동에서 8-1번, 11번, 13번 버스 승차, 연간여객 터미널 하차
* 부산역에서 88-1번 버스 승차, 연안여객 터미널 하차
* 해운대역에서 109번 버스 승차, 연안여객 터미널 하차
댓글